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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문제 (링크 참조)
2847번: 게임을 만든 동준이
학교에서 그래픽스 수업을 들은 동준이는 수업시간에 들은 내용을 바탕으로 스마트폰 게임을 만들었다. 게임에는 총 N개의 레벨이 있고, 각 레벨을 클리어할 때 마다 점수가 주어진다. 플레이어
www.acmicpc.net
2. 문제 풀이
레벨에 따라 오름차순으로 경험지를 설정해야 합니다.
2022.01.26 - [Algorithm] - [Algorithm] 탐욕적인 그리디 알고리즘, 직관적이고 쉬운 문제해결
[Algorithm] 탐욕적인 그리디 알고리즘, 직관적이고 쉬운 문제해결
경주마들을 자세히 보면, 양쪽 시야를 차단하는 안대를 끼고 있습니다. 이를 '차안대' 라고 합니다. 말의 눈은 양 옆에 달려 있어 시야가 '350도'나 됩니다. 자기 자신 빼곤 다 보이기 때문에, 다
star7sss.tistory.com
가장 높은 레벨부터 거꾸로 거슬러 올라가면서, 이전 레벨보다 경험지가 많으면 깎습니다.
3. 코드
import sys
input = sys.stdin.readline
# 입력
n = int(input())
level = []
for _ in range(n):
level.append(int(input()))
# 그리디 알고리즘
cnt = 0 # 레벨을 감소시키는 횟수
post = level[-1] + 1 # 차후 레벨의 경험지
for i in level[::-1]:
# 차후 레벨보다 경험지가 높다면 낮춤
if post <= i:
cnt += i - post + 1
post -= 1
# 차후 레벨보다 경험지가 낮다면 넘어감
else:
post = i
print(c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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