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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 Seoultech Explore: 모교 홍보를 위한 웹 게임(퀴즈)

by jangThang 2022. 3.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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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jects ]

     

     

    1. 프로젝트 개요

    • 분류: 웹 게임(퀴즈)
    • 일시: 2019.04. ~ 2019.06.
    • 스택: HTML5, CSS, JavaScript
    • 주제: '퀴즈' 컨텐츠를 활용한 효과적인 '모교(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홍보

     

     

    GitHub - jangThang/Seoultech_Expl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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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프로젝트 소개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유일한 서울 국립대학교입니다. 학교 발전가능성 및 역량에 비해, 인지도가 낮은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Seoultech Explore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사건을 배경으로 학교를 탐방하는 웹 게임입니다. 학교 건물마다 넌센스 퀴즈가 있으며, 퀴즈를 풀어야만 다음 스토리도 진행되는 '웹 미궁' 게임입니다.

     

     

    ● 프로젝트 목표

    •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Quiz 컨텐츠를 통한 다양한 타겟층 확보
    • 플레이를 통한 자연스런 직˙간접적인 학교홍보
    • 게임/흥미 요소를 통해 많은 방문자를 유인

     

     

     

    3. 기능 및 구성

     1) 넌센스 퀴즈

     넌센스 퀴즈는 총 16개로, 학교 건물을 배경으로 만들었습니다. 주로 간단한 창의력 퀴즈, 연상퀴즈로, 남녀노소 모두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Javascript를 이용해서 입력한 답이 맞아야만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힌트를 클릭하면 펼쳐지며, 힌트를 보는 불이익은 따로 없습니다.

     

     

     HTML5와 CSS 기능을 이용해서 창의적인 넌센스 문제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가상선택자 active, hover의 회전, 크기, 색상변환을 넌센스 문제에 활용해서, 플레이어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습니다.

     

     

    mouse hover시 숫자 카드 뒷면이 보여짐

     

     

     

     2) 스토리 애니메이션 효과

     스토리를 추가하여, 플레이어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플레이 의욕을 고취시켰습니다. 표면적인 스토리 라인은 "졸업 후 오랜만에 모교탐방을 하는 주인공이 바뀐 학교에서 겪고 느끼는 내용'입니다. 후반부에 진실과 함께 복선이 밝혀집니다.

     

     

    마우스를 거울 위에 올려두면, 귀신의 얼굴이 나타납니다.

     CSS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이용해서, 극적인 효과를 주었습니다.  

     

     

     

     3) 진행도 및 맵 네비게이터

    진행도 및 맵 네비게이터

     플레이어에게 진행도 및 해당 스테이지에 대한 정보를 하단에 제공했습니다. 본 프로젝트의 목적인 '학교 홍보'를 위해 넣은 기능으로, 자연스럽게 플레이어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 대해 알게 됩니다.

     

     

    footer

     footer에는 학교 로고와 하이퍼링크를 제공해서, 학교 홈페이지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배치했습니다.

     

     

     

    4. 프로젝트 필요성 및 기대효과

     1) 필요성

    • 학교의 발전가능성 및 역량에 비해 낮은 인지도

     저희학교는 지하철 광고 및 유명 스트리밍 사이트(유튜브)를 통해 홍보를 했지만, 투입된 자금에 비해 인지도가 낮은 것은 사실입니다. 심지어 벌써 개명한지, 10년이 넘었지만 아직도 서울 산업대로 알고 계신 분들도 있습니다.

    • 뚜렷한 특장점에도 낮은 인지도

     서울에서 유일한 국립대학교라는 특장점이 있음에도 인지도가 낮습니다.

    • 입시/편입생에 치중된 홍보전략

     주로 입시 기간에 입시생들 위주의 홍보전략을 하기 때문에 일반사람들은 잘 모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2) 효과

    • 저렴한 비용으로 큰 홍보효과 창출

     포털사이트나 SNS에 사용되는 거액의 광고비용에 비해, 훨씬 저렴하며 소정의 서버 유지보수 비용만으로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특장점을 이용한 브랜드 마케팅

     ‘서울 유일 국립대학교라는 독보적인 이미지를 웹페이지 방문자에게 각인시킬 수 있도록, 웹페이지 내에 반복적으로 게시했습니다.

    •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상시 홍보 가능

     ‘퀴즈라는 콘텐츠의 특징상,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한정된 기간 동안 게시되는 광고와 달리, 항시 홍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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